menu 카테고리
디지털 카메라 매거진 (DCM)
정기구독가[12개월] :  146,000 원 126,000 (14%↓)
발행사
DCM KOREA
정간물코드[ISSN]
2508-4542
정간물유형
잡지   [Paper]
발행국/언어
한국 / 한글
주제
사진,
관련교과
[전문]예술(영화/음악/사진) ,
발행횟수
월간 (12회)
발행일
26일
장바구니 관심목록
카카오 문의상담 잡지맛보기
구독 전 확인사항
※ 배송일이 공휴일과 겹칠경우 지연될 수 있으며, 
   택배발송을 위한 매체포장 등의 사유로 서점진열보다 늦게 배송될 수 있습니다.

 

1. 주소지가 변경되셨을 경우 수령자가 직접 매월 10일 이전에 주소변경을 신청해 주세요.

2. 도서 산간지역은 배송비가 추가됩니다. 

※미착으로 인한 재발송 요청은 해당월에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처리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단,2개월 이상 지난 미착건, 조기품절인 경우 처리가 어려우니 빠른 요청 부탁드립니다.)

디카톡은 2016년 8월 Impress Japan Corp.이 발행하는 Digital Camera Magazine입니다.
국내 독점 계약을 체결하여 국내판을 발행하고 있다. 최신 카메라.사진관련하여 리뷰,테크닉,개발자 인터뷰, 작품소개등 다양한 정보도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타 월간지 및 인터넷 미디어에서 찾기 힘든 다양한 촬영테크닉과 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정간물명   디지털 카메라 매거진 (DCM)
발행사   DCM KOREA
발행횟수 (연)   월간 ( 12회)
발행국 / 언어   한국/한글
판형 / 쪽수   220x300mm  /  176 쪽
독자층   직장인, 대학(원)생, 전문직,
발간형태   종이
구독가 (12개월)   정기구독가: 126,000원,      정가: 146,000원 (14% 할인)
검색분류   영화/사진/영상
주제   사진,
관련교과 (초/중/고)   [전문]예술(영화/음악/사진) ,
전공   사진학,
발행일   26일
배송방식   발행사에서 직접 배송 ( 택배 )
수령예정일   발행 후 2~3일 이내
파손 및 분실처리   파손은 맞교환, 분실 및 배송사고에 대해서는 재발송 처리
재발송 방식   택배
해외배송   불가 (현재는 해외배송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배송누락 및 배송지변경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 02) 6412-0125 / nice@nicebook.kr)





* 표지를 클릭하시면 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특집]
“누구나 찍을 수 있는 촬영 테크닉 & 공항 가이드”
비행기 사진
완전 정복

[기획 기사]
“캐논 EOS R SYSTEM”
작고 가벼운 바디에
놀라운 고화질을 실현하다

“캐논 PowerShot
V10 / ZOOM / PICK”
작지만 강한 카메라

“소니 A7C II x FE 50mm F1.4 GM”
낭만이 흐르는 도시,
포르투를 기억하는 법

[리뷰]
“시그마
30mm F1.4 DC DN? Contemporary
56mm F1.4 DC DN? Contemporary”
찬란하게 빛나는 도시, 뉴욕에 매료되다

“니콘 Z f”
클래식 바디에 최신 기능을 담은 풀프레임 카메라

“니콘 NIKKOR Z 135mm f/1.8 S Plena”
특별한 렌즈만의 고유 명칭을 부여받은
궁극의 단초점 렌즈

“캐논 RF10-20mm F4 L IS STM”
약 570g 경량으로 출시된 10mm 초광각

“니콘 NIKKOR Z 600mm f/6.3 VR S”
PF 렌즈로 기동력을 높인 초망원 단초점 렌즈

“탐론 17-50mm F/4 Di III VXD”
광각에서 표준 영역까지 커버하는 F4 고정 줌 렌즈

“라이카 소포트 2”
instax mini 필름을 사용할 수 있는
라이카의 즉석 카메라

[연재]
“렌즈 정복”
Vol.09 송가비 / 박대명

“뷰파인더에서 들려오는 짧은 시” Vol.04

“만 원 이하의 가성비 촬영법”
Vol.04 돋보기

“포즈 도감”
Vol.04 의자에 앉는 법

“사진의 시간”
Vol.01 좋은 사진이란?

“일상냥반사” Vol.49

“Leofoto FIELD REPORT”
Vol.01 LA-324C+LH-40R

“그림으로 배우는 명소 촬영법”
Vol.01 야쿠시마 섬

“만나고 싶은 동물들” Vol.79

“시적동경” Vol.79

“탐나는 사진가들”
Vol.74 사진가 고영호

“Last Page” Vol.09




디지털카메라매거진(DCM)은 국내 외 카메라 소식을 심도있게 전하는 전문지입니다. 일본 임프레스사의 라이선스 잡지입니다. 사진, 영상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작가, 감독의 촬영 테크닉과 제품 리뷰 및 아티스트 인터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집]
촬영지 선정부터 촬영 기법과 에피소드까지
꼭 한번 찍고 싶은!
드라마틱한 사진

[SPECIAL GALLERY]
보물섬: 출몰하는 유령들
캐나다, 땅끝 마을로

[SPECIAL INTERVIEW]
카메라 유저를 위한 체험형 오프라인 스토어를 열다
캐논스토어 이오스나인 허용구 대표 인터뷰

[SPECIAL ARTICLE]
천혜의 신비를 품은 섬, 울릉도의 참맛
Sony
A7R V Ⅹ FE 16-35mm F2.8 GM Ⅱ

[PICK UP REVIEW]
도심과 자연에서 깊어가는 가을을 만나다
SIGMA 16mm F1.4 DC DN Contemporary

1억 화소가 세로 그립 분리형으로
FUJIFILM GFX100Ⅱ GF55mmF1.7 R WR

2,521만 화소 + 60fps m4/3 최강자
Panasonic LUMIX G9 PRO Ⅱ

6,100만 화소를 거머쥔 최신 C 시리즈
Sony A7CR

약 20% 소형화된 2세대 광각 줌 렌즈
Sony FE 16-35mm F2.8 GM Ⅱ

[REGULAR]
렌즈 정복
Vol.08 코쿠 / 엄지

뷰파인더에서 들려오는 짧은 시 Vol.3

만 원 이하의 가성비 촬영법
Vol.03 비 촬영 아이템

포즈 도감 Vol.03 스튜디오 커튼을 활용하는 법

일상냥반사 Vol.48

만나고 싶은 동물들 Vol.09 아프리카 사자

시적동경 Vol.78

Last Page Vol.08




디지털카메라매거진(DCM)은 국내 외 카메라 소식을 심도있게 전하는 전문지입니다. 일본 임프레스사의 라이선스 잡지입니다. 사진, 영상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작가, 감독의 촬영 테크닉과 제품 리뷰 및 아티스트 인터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집]
"사진에 관한 새로운 상식"
카메라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사진 표현

[갤러리]
"Frozen World"
Minefuyu Yamashita

"광운"
mineko orisaku

[취재]
"소니 Find a"
아마추어를 위한 따끔, 따뜻! 사진 비평 토크쇼

[기획 기사]
"캐논 EOS R8
RF24-70mm F2.8 L IS USM & RF70-200mm F2.8 L IS USM"
가을 풍경을 기록하다

"소니 A7C2"
나의 시선이 그대로 작품이 된다

"시그마 fp & 50mm F2 DG DN-Contemporary"
사진의 새로운 세계를 만나다

[리뷰]
"사진가의 가방"
맨프로토 Befree Advanced Cabon Fibre MKBFRTC4-BH
내셔널 지오그래픽 NG E2 5168 카메라 백팩

"소니 A6700"
최신 기능이 집결된 차세대 APS-C 카메라

"소니 FE 70-200mm F4 Macro G OSS II"
줌 전 구간에서 준매크로 촬영이 가능한 F4 망원 줌

"보이그랜더 NOKTON 50mm F1.2 X-mount"
큰 흐림과 선명한 묘사가 매력적인 소형 단초점

[연재]
"렌즈 정복"
Vol.7 코쿠 / 엄지

"뷰파인더에서 들려오는 짧은 시" Vol.2

"만 원 이하의 가성비 촬영법"
Vol.2 LED 전등

"포즈 도감"
Vol.1 얼굴 라인을 유지하는 누운 포즈

"탐나는 사진가들"
Vol.73 사진가 한동원

"일상냥반사" Vol.47

"시적동경" Vol.77

"포트레이트 로케이션 가이드"
최종회 평온하게 쉬는 리조트 여행

"단초점 렌즈를 사세요!"
최종회 135mm는 황금 렌즈




디지털카메라매거진(DCM)은 국내 외 카메라 소식을 심도있게 전하는 전문지입니다. 일본 임프레스사의 라이선스 잡지입니다. 사진, 영상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작가, 감독의 촬영 테크닉과 제품 리뷰 및 아티스트 인터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집]
“RAW 후보정 대백과”
RAW 파일을 목적에 맞게 후보정하는 방법

[갤러리]
“epitaph - 환상의 섬, 유루리의 빛줄기”
Atsushi Okada

“풍광명미한 산
구름 아래 계곡”
Tatsuo Hata

[인터뷰 & 테크닉]
“캐논 PRO-300”
인물사진을 더 빠르고 선명하게

“소니 FE 70-200mm F4 Macro G OSS II”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

[포토 에세이]
“시그마 fp”
어김없이 찾아온 여름, 파도 소리를 쫓아 떠나다

[리뷰]
“니콘 NIKKOR Z 70-180mm f/2.8”
고정 조리개 F2.8과 기동력을 겸비한 망원 줌렌즈

“니콘 NIKKOR Z 180-600mm f/5.6-6.3 VR”
폭넓은 줌 영역과 고급스러운 외관을 지닌 초망원 줌렌즈

“시그마 14mm F1.4 DG DN I Art”
풍경 촬영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새로운 대구경 초광각 렌즈

[연재]
“렌즈 정복”
Vol.6 김상준 / 진소라

“뷰파인더에서 들려오는 짧은 시” Vol.1

“만 원 이하의 가성비 촬영법”
Vol.1 전동 비눗방울 기계

“포즈 도감”
Vol.1 바닥에 앉는 포즈

“탐나는 사진가들”
Vol.72 사진가 포토바이하루

“일상냥반사” Vol.46

“시적동경” Vol.76

“포트레이트 로케이션 가이드”
Vol.11 외딴섬에서 누리는 한여름의 꿈

“단초점 렌즈를 사세요!”
Vol.11 얇고 귀여운 팬케이크 렌즈




디지털카메라매거진은 국내 외 카메라 소식을 심도있게 전하는 전문지입니다. 일본 임프레스사의 디지털카메라매거진(DCM)라이선스 잡지입니다. 사진, 영상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작가, 감독의 촬영 테크닉과 제품 리뷰 및 아티스트 인터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집]
“한여름의 별 풍경”
은하수와 여름의 대삼각형 특집!

[기획 기사]
“제21회 동강국제사진제”
스스로의 빛으로 찍은 사진

“동강사진상 수상자 윤정미 작가 인터뷰”

[갤러리]
“Hunza-바람의 계곡으로 불리는 곳으로”
Toshiki Nakanishi

[심층 리뷰]
“캐논 PowerShot V10”
브이로그 카메라의 새 기준

“후지필름 X-S20 & XF8mmF3.5 R WR”
최신 성능을 콤팩트 바디에 담다

“Leica Q3”
틸터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6,030만 화소 카메라

[리뷰]
“캐논 RF 렌즈 최초 팬케이크 렌즈 출시!”
RF 렌즈 최초 팬케이크 렌즈 출시!

“니콘 NIKKOR Z DX 24mm f/1.7”
Z 마운트 최초의 환산 36mm DX 단초점 렌즈

“리코 HD PENTAX-FA 50mmF1.4 &
smc PENTAX-FA 50mmF1.4 Classic”
최신 렌즈와 올드 렌즈의 설계를 양립한 표준 단초점 2종

“시그마 24-70mm F2.8 DG DN I Art”
단 하나의 렌즈로 훌륭한 선택지

[기획]
“소니 크리에이티브 룩 VV”
여름 바다 X 최우근 작가

[테크닉]
“HARMAN EZ35 리유저블 필름 카메라”
필름 카메라 촬영 팁 4가지

[연재]
“전지적 사진가 시점”
Vol.5 플루오린 / 윤재훈

“인생 사진”
Vol.5 김소망 / 코쿠 / 전은재

“렌즈 정복”
Vol.5 김상준 / 진소라

“사진가의 가방”
Vol.4 Manfrotto Befree GT XPRO /
Lomography LomoChrome Color ’92

“찰나의 순간”
Vol.5 써니앤쎄이

“사진의 시간”
Vol.1 김보성

“탐나는 사진가들”
Vol.71 사진가 변미연

“일상냥반사” Vol.45

“시적동경” Vol.75

“포트레이트 로케이션 가이드”
Vol.10 피서지에서 보내는 여름날

“단초점 렌즈를 사세요!”
Vol.10 최대 개방 F값이 F1 미만인 렌즈




디지털카메라매거진은 국내 외 카메라 소식을 심도있게 전하는 전문지입니다. 일본 임프레스사의 디지털카메라매거진(DCM)라이선스 잡지입니다. 사진, 영상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작가, 감독의 촬영 테크닉과 제품 리뷰 및 아티스트 인터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집]

“풍경 사진가가 선택한 베스트 렌즈

광각 / 표준 / 망원으로 촬영하는 풍경

[갤러리]

“우화

기요타 다이스케

 

[기획]

“캐논 EOS R50”

R50으로 담은 일상 브이로그

초보자를 위한 친절한 카메라 캐논 EOS R50

 

“FUJIFILM X-H2S / XF150-600mmF5.6-8 R LM OIS WR / HC10x42”

후지필름으로 담은 조류 사진

 

“소니 크리에이티브 룩

여름의 청량감이 느껴지는 파리 여행 사진 X 소니 크리에이티브 룩 FL

 

[심층 리뷰]

“니콘 Z 8”

Z 9의 고화질과 연속 촬영 성능은 그대로

소형화를 실현한 고사양 Z

 

“리코 PENTAX K-3 Mark III 모노크롬

모노크롬 전용 센서를 탑재한 흑백 촬영용 DSLR

 

[프리뷰]

“캐논 PowerShot V10”

가장 캐주얼한 초경량 브이로깅 카메라

 

[리뷰]

“캐논 RF100-300mm F2.8L IS USM”

캐논의 광학 기술력을 담은 F2.8 고정 망원 줌 렌즈

 

“니콘 NIKKOR Z DX 12-28mm f/3.5-5.6 PZ VR”

파워 줌으로 영상에도 강한 DX 포맷용 광각 줌

 

“후지필름 XF8mmF3.5 R WR”

모든 것을 담아주는 초광각

 

“시그마 50mm F1.4 DG DN I Art”

인물의 어떤 디테일도 놓치지 않는 표준 단렌즈

 

[테크닉]

“엡손 SL-D540”

사진의 가치를 높이다

 

[연재]

“전지적 사진가 시점

Vol.4 류필 / 박서현

 

“인생 사진

Vol.4 김소망

 

“렌즈 정복

Vol.4 주재용 / 정석헌

 

“찰나의 순간

Vol.4 이환수

 

“탐나는 사진가들

Vol.70 사진작가 이정영

 

“에디터스 뷰

카메라 렌즈 덕질 안내서

 

“사진가의 가방

Vol.3 후지필름 쌍안경 HC10x42

 

“일상냥반사” Vol.44

 

“포트레이트 로케이션 가이드

Vol.9 옛 민가에 찾아온 초여름

 

“만나고 싶은 동물들

Vol.05 미사키우마

 

“단초점 렌즈를 사세요!”

Vol.9 28mm는 광각의 특징을 가장 잘 익힐 수 있는 렌즈

 

“One and Only”

Vol.17 피지테크 카메라 스트랩 3종




디지털카메라매거진은 국내 외 카메라 소식을 심도있게 전하는 전문지입니다. 일본 임프레스사의 디지털카메라매거진(DCM) 라이선스 잡지입니다. 사진, 영상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작가, 감독의 촬영 테크닉과 제품 리뷰 및 아티스트 인터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른이’의 성장통.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2020년 1월

 

 

‘어른이’의 성장통,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세기프렌즈 4기 3차 미션은 ‘인생영화’였다. 세기프렌즈 4기 박성혜는 인생영화로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를 꼽았다. 박성혜 참가자가 시그마와 자이스 렌즈로 담은 인생영화 이야기를 정리했다. 

 

 

사람들의 마음에 일상탈출의 불씨를 지핀 영화가 있다. 바로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다. 인물과 배경이 극적인 대조를 이룬 이 영화의 포스터는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했다. 소심한 걸음걸이, 덥수룩한 머리, 회색 재킷, 푸른색 넥타이. 특징없는 직장인의 모습을 옮긴듯한 이 사람 대체 어디로 가려는 것일까?

 

 

몽상가, The Daydreamer


▲ 
SIGMA 24-70mm F2.8 DG DN l Art로 촬영

 


▲ 
SIGMA 24-70mm F2.8 DG DN l Art로 촬영

월터 미티는 ‘라이프(LIFE)’지에서 16년간 필름을 현상하고 관리한 인물이다. 영화 초반부는 월터의 공상으로 가득하다. 할 수 없었던 말, 하고 싶었던 일을 상상하며 자의식을 가두는 일상. 만일 사람들에게 무엇이든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인생이 주어진다면 그 동안 꿈꾸었던 삶을 살 수 있을까? 



 

 

추억은 예상치 못한 곳에서 나타나 눈앞에 닥친 난관을 헤칠 불씨가 된다. 지난 추억을 간직하는 이유에 대해. 여행을 통해 얻고 싶은 깨달음에 관해 하나씩 답을 찾는 월터의 여로는 사람들의 삶과 닮았다. 그래서 영화 내내 눈을 뗄 수 없었다.



찾고 싶었던 것은 나 자신


▲ 
SIGMA 14mm F1.8 DG HSM l Art로 촬영



▲ 
SIGMA 14mm F1.8 DG HSM l Art로 촬영

영화 내내 월터가 세계 여행을 하는 이유는 하나다. 사진작가 숀 오코넬에게 25번째 사진의 행방을 묻기 위해서다. 연락처도 없는 사진작가를 찾아 떠난 무모한 여행. 과연 월터가 찾고 싶었던 것은 사진이 전부일까? 그를 추적하는 과정은 참으로 정성스럽다. 그럴 것이 숀 오코넬은 월터에게 정신적 기여를 한 인물이기 때문이다. 숀을 찾는 과정은 월터의 상상을 구현하는 경험이자 열정을 발견하는 계기다. 

 

 


▲ ZEISS Batis 1.8/85로 촬영



▲ ZEISS Batis 1.8/85로 촬영

오늘 나는 완전한가? 미처 깨지 못한, 과거에는 있었지만 현재에는 없는 내 모습은 무엇일까? 내가 발견하고 싶은 것은 무엇이며 어떤 세상을 만나게 될까?

월터가 그린란드에서 렌터카를 빌릴 때 남은 차는 빨간 차와 파란 차 두 대뿐이었다. 이것은 영화 <매트릭스>의 패러디 장면이다. “파란 약을 먹으면 여기서 끝나고, 빨간 약을 먹으면 이상한 나라에 남아 끝까지 가게 된다”는 매트릭스 모피어스의 말처럼 월터는 빨간 자동차를 타고 숀을 찾아 달린다. 영원히 모르고 살 수는 있어도 한 번 깨달은 자유는 잊을 수 없는 것일까?

 

 

어른을 위한 성장영화


▲ ZEISS Batis 1.8/85로 촬영 

 


▲ ZEISS Batis 1.8/85로 촬영 

그렇다면 당장 어디론가 떠나야 하는걸까? 전 세계를 찾아 헤맸던 25번 사진이 주방 쓰레기통에 버렸던 지갑 안에 들어있었던 것처럼 월터의 여정은 그의 일상으로 돌아오며 완성된다.

일상으로 복귀는 따분해 보일지 몰라도 새롭게 삶을 시작하는 출발점이 되기도 한다. 회귀하는 것은 여정뿐 아니다. 계절도 돌아오고, 나는 부모님이 나를 낳았을 때 나이를 넘겼다. 크고 작은 원을 그리며 흐르는 시간 속에서 어른이 되어도 성장통은 계속해서 찾아온다.

 

 


▲ ZEISS Batis 1.8/85로 촬영

 


▲ ZEISS Batis 1.8/85로 촬영


영화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는 디지털 기법을 최소화하고 영화 전체를 필름으로 촬영했다고 한다. 삶의 정수를 찾아 헤매는 월터의 성장기행은 유머러스하며 아름다웠다. 오늘도 꿈꾸는 것을 멈추지 말자. 매 순간 소중하고 귀한 우리 삶을 위해.




PROFILE


세기프렌즈 4기 박성혜

세기프렌즈는 사진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사진과 스토리가 담긴 차별화된 콘텐츠와 외부 활동으로 사진문화를 이끌어가는 세기P&C 공식 서포터즈 활동이다.

● 인스타그램 : 
@bombaybhy

 

 

<사진&카메라 전문 잡지 ⓒ 디지털카메라매거진> 






‘어른이’의 성장통.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디지털 카메라 매거진 (DCM)

대구경 표준렌즈로 촬영하는 음식사진

디지털 카메라 매거진 (DCM)

[출처] 디지털 카메라 매거진 (DCM)
ⓒ 본 콘텐츠는 발행사에서 제공하였으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씨네21 + 사은품 (제로웨이스트 키트)
월간 사진
사진예술
보스토크 VOSTOK
비디오아트 Video ARTs
비디오플러스 Video Plus
비디오디지털카메라매거진 VDCM
포토닷 Photo 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