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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카 Autocar Korea (한국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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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2미디어
정간물코드[ISSN]
1976-7293
정간물유형
잡지
발행국/언어
한국 / 한글
주제
라이딩, 기계/설비,
관련교과
[전문]공업(기계/금속/화학),
관련영역
직업탐구,
발행횟수
월간 (연12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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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간물명   오토카 Autocar Korea (한국판)
발행사   C2미디어
발행횟수 (연)   월간 (연12회)
발행국 / 언어   한국/한글
판형 / 쪽수   220*280mm  /  120 쪽
독자층   고등학생 , 일반(성인),
발간형태   종이
구독가 (12개월)   정기구독가: 118,800원,       정가: 132,000원 (10% 할인)
검색분류   자동차/항공/제품
주제   라이딩, 기계/설비,
관련교과 (초/중/고)   [전문]공업(기계/금속/화학),
전공   자동차학,
발행일   매달 1일 발송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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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카 코리아(2022년 07월호) 목차] 

 

CONTENTS NO.1

 

14

Special

BMW M 50주년: 도전과 혁신, 그리고 새로운 미래

BMW 코리아가 M50주년을 기념해 XM 공개를 포함한 특별한 이벤트를 열었다

 

22

First Drive

BMW XM 프로토타입

BMW의 고성능차 디비전 M이 역사상 두 번째 독자 양산 모델을 선보였다. 아직은 개발을 진행중인 프로토타입을 시승했다

 

28

Special

궁극의 M, 베스트 5

BMW M의 역사에서 가장 인상적인 모델 ‘베스트 5’를 꼽아보았다

 

34

Drive Story

THE LIGHT FANTASTIC

현란한 선배의 이름을 자랑하는 BMW M3 CSL은 당대의 경이였다

 

46

Hot Car

542마력 M4를 위한 CSL 태그 부활

퍼포먼스 쿠페는 100kg 감량과 더불어 맞춤형 섀시에 40마력을 더 얻었다

 

54

Column

7세대 BMW 7시리즈의 디자인

 

56

Drive Story

BMW i4, 취향의 문제

BMW 전기차는 BMW다운 ‘운전 재미’에 충실하다

 

60

First Drive

KIA ALL NEW NIRO EV

별로 흠잡을 데 없는 니로의 전동화 버전은 이렇다 할 드라마가 없다

 

62

First Drive

THE NEW PALISADE

여러 가지 편의성, 상품성은 개선되었다지만 주행 질감은 그렇지 못하다

 

 

CONTENTS NO.2

 

66

Drive Story

전동화로 가는 길

렉서스 UX 300e와 NX 하이브리드로 제주 푸른 길을 달렸다

 

88

Drive Story

VOLVO XC60 T8

엄청난 고출력 그리고 전기 모드만으로 일상 주행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92

New Comer

SSANGYONG TORRES

쌍용의 기대주 토레스가 각진 스타일로 7월 등판한다

 

94

Hot News

미래로 돌아온 드로리언

2024년 스포츠 EV가 부활을 주도하고 V8 쿠페, 전기 세단, 수소 SUV가 나온다

 

98

First Drive

Lucid Air

테슬라 모델 S의 지휘자 영입, 럭셔리 수요 공략에 나선 미국 전기차 스타트업

 

102

Interview

“한국 시장 위한 차 디자인하고 판매, 수출할 것”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자동차 CEO

 

 

CONTENTS NO.3

 

74

Comparison

Lotus Emira V6 vs Porsche 718 Cayman GTS

로터스의 최신 미드엔진 스포츠카가 이 브랜드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한다. 맷 샌더스가 동급에서 기준을 제시하는 카이맨과 비교해봤다

 

106

Interview

“한국, 람보르기니 3위 시장이 목표”

프란체스코 스카르다오니 람보르기니 아시아 태평양 총괄

 

110

Hot Car

공도용 F1 머신, 1049마력 메르세데스-AMG 원

V6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포함 첨단 기술 무기고에서 나온 하이퍼카

 

114

Hot Car

8인승 레인지 토퍼, 랜드로버 디펜더 130

 

118

Hot Car

V6 컨버터블 슈퍼카, 마세라티 MC20 첼로

루프를 열고 닫는 시간 12초, 현재 컨버터블 중 가장 빠르다





 







[오토카 코리아(2022년 06월호) 목차] 

 

CONTENTS NO.1

 

12

Cover Story

TOYOTA GR86

GR86은 고속에서도 운전자의 의도대로 움직이는 ‘펀-투-드라이브’에 초점을 맞춘다

 

20

First Drive

LET THE GAMES BEGIN

토요타 GR86이 등판했다. 게임을 시작할 때다

 

26

Column

스포츠 감성, 토요타 GR86의 디자인

 

28

New Car

TOYOTA RAV4 Hybrid

멀티플 라이프 유저를 위한 5세대 부분변경 모델

 

30

First Drive

하이브리드 SUV의 왕자

부분변경으로 돌아온 토요타 라브4는 경쟁 모델 대비 강점으로 단점을 상쇄할 수 있을까?

 

 

CONTENTS NO.2

 

34

New Car

렉서스 뉴 제너레이션 NX, UX 300e가 온다

 

36

Hot Car

RZ, 렉서스 EV 공세의 신호탄을 쏘다

토요타 bZ4X와 같은 공식에 새로운 듀얼 모터 파워트레인을 더한 중형 전기 SUV

 

40

First Drive

Lexus RZ 450e

렉서스는 첫 번째 전용 전기차에 독점적인 바이-와이어 스티어링 시스템을 적용했다

 

44

Hot Car

대담한 BMW 뉴 7시리즈는 EV를 포함한다

BMW 7세대 7시리즈는 그 어느 때보다 많은 공간, 기술, 럭셔리 및 전동화 옵션을 제공한다

 

83

Autocar Awards 2022

메이트 리막 / BMW / 쉐보레 콜벳 / 현대 i20 N / 현대 싼타페 / 기아 EV6

현대차그룹 피터 슈라이어 고문 / 현대디자인센터장 이상엽 부사장 / 토요타 GR 86

 

 

CONTENTS NO.3

 

50

New Car

더 뉴 팰리세이드 / 롤스로이스 팬텀 시리즈II

 

52

Hot News

게임체인저가 될 C-클래스 전기차

쿠페 스타일의 벤츠 전기차에 접목되는 새로운 기술은 눈에 띄는 주행거리, 가벼움, 넓은 공간을 가능케 한다

 

58

First Drive

Mercedes-AMG GT 63 S E Performance 4DR Coupe

AMG가 V8 플래그십에 전기모터를 더해 브랜드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카이자 역대 가장 강력한 모델을 탄생시켰다

 

66

First Drive

FORD BRONCO

거침없는 4×4, 오프로드의 야생마를 만나다

 

70

First Drive

Mazda CX-60

독자적인 마인드를 가진 이 회사는 브랜드 최초 PHEV이자 가장 강력한 로드카를 만들어냈다

 

74

First Drive

Hyundai i30 Fastback

패밀리 해치백의 쿠페 버전이 이제 스포티한 N 라인만 나온다

 

76

First Drive

Nio ET7

니오가 주행거리 704km를 자랑하는 새 모델로 테슬라 모델 S를 겨냥한다

 

78

Business

전기차 시대에도 여전히 중요한 유체

쉘의 최신 제품들은 석유 대기업들이 세계적인 대전환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102

Insight/ High Mileage Heroes

Living The High Life

연비가 좋은 차들은 사람들을 중고차 시장에서 멀어지게 한다. 하지만, 존 에반스(John Evans)는 어떤 차들은 꽤 괜찮은 가격에, 큰돈 들지 않는 선에서도 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

 

106

Classic & Sports Car

Maximum Attack

M3는 대중에게 모터스포츠 혈통을 가져다주었지만, 일부 사람들에게는 충분하지 않았다. 여기 모인 한정판들은 BMW의 끝장을 보여주었다





 







[오토카 코리아(2022년 05월호) 목차] 

 

CONTENTS NO.1

 

012

CHEVROLET TAHOE HIGH COUNTRY

쉐보레 타호는 풀 사이즈 SUV로 즐기는 풍요로움이 가득하다

 

018

아메리칸 라이프스타일 SUV 타호의 디자인

 

020

Chevrolet Volt EV·EUV

2022년형 볼트 EV와 더불어 전기 SUV 볼트 EUV가 국내 첫 출시된다

 

022

아이오닉 5, 월드 카 오브 더 이어 수상

현대 아이오닉 5가 2022 세계 올해의 차와 전기차, 디자인 부문 3관왕을 차지했다

 

024

Lotus Eletre

일레트라 전기 SUV가 로터스를 하이테크 전기차 메이커로 전환시킨다 

 

 

CONTENTS NO.2

 

028

THE NEW BMW X7

BMW X7이 새로운 디자인과 엔진 그리고 기술 업데이트로 거듭났다

 

030

Frank Stephenson

프랭크 스티븐슨은 30년 이상 자동차 디자인 게임의 정상에 있었다. 리처드 웨버가 자동차 디자인의 현안들과 미래 가능성에 대한 그의 견해를 물었다

 

034

Rock And Road Star

포드는 신형 브롱코와 함께 GOAT라는 약자를 내놓았다. ‘어떤 지형이라도 돌파할 수 있다’는 뜻이다. 하지만 4×4 아이콘들의 부활이라는 측면에서도 ‘역대급’일 수 있을까? 맷 프라이어가 알아봤다

 

044

BMW i4 vs Porsche Taycan

새로운 BMW i4가 다방면에 매력을 갖춘 최고의 차라지만, 포르쉐 타이칸은 현존하는 전기차 중 가장 존재감이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리차드 레인이 두 차를 비교해봤다

 

056

BMW i7

차세대 7시리즈의 일렉트릭 버전은 프로토타입 초기 모습을 따르고 있다

 

 

CONTENTS NO.3

 

060

The New Mercedes-Benz C-Class

스포티한 역동성과 편안함의 블랜딩은 여전히 황금 비율이다

 

064

NEW MACAN GTS

신형 마칸 GTS는 과거 터보의 성능을 민첩하게 전달한다 

 

068

MASERATI GRECALE TROFEO

슈퍼카의 V6 엔진을 이식한 새로운 SUV는 마칸이 포르쉐에서 성공적으로 완수한 과업을 뒤늦게 재현할 수 있을까?

 

076

Maserati MC20

딴 세상에 사는 슈퍼스타 같지만 까다로운 타입은 아니다

 

082

Cadillac CT5-V Blackwing

제너럴 모터스는 마지막 슈퍼 살롱과 함께 스몰블록 V8 엔진에 작별 인사를 구했다

 

088

GENESIS GV60

고급차 시장을 넘보는 이 일렉트릭 크로스오버는 현대와 기아 형제들처럼 성공적일 수 있을까? 제임스 앳우드가 알아본다 

 

090

HL 인터내셔널

피렐리 타이어는 넓은 확장성으로 성장 가능성이 가장 큰 브랜드다 

 

092

Bentley T1 Racer

1인승 경주용 자동차를 제작하려고 마음먹고 롤스로이스 실버 섀도를 살펴보는 이는 잘 없을 것이다. 하지만 이 기상천외한 노병은 최근 자신의 첫 우승을 거뒀다

 

106

수소 자동차에게 무슨 일이 생겼나?

빠르게 진행 중인 전기화와는 별개로,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일제히 연료 전지로부터 손을 떼고 있다

 

110

Camel Trophy

공식 이벤트 사진가는 지난 20년 동안 세계에서 가장 터프한 지형을 넘나들며 모험을 떠났던 전설적인 카멜 트로피를 회상했다





 







[오토카 코리아(2022년 04월호) 목차] 

 

CONTENTS NO.1

 

012

제네시스에게는 아직 일곱 개의 EV가 남아 있다

제네시스는 앞으로 10년 이내 모든 내연기관차를 전기 동력으로 대체한다

 

014

Volvo C40 Recharge

Coupe SUV / 408마력 / Zero Emission / Design / Conscious Design / Top Safety Pick+ / Drive Story

 

038

BMW M 50주년, 그리고 새로운 물결 

베스트셀링 퍼포먼스 브랜드가 미래 전기차로 전환한다

 

050

Mini Electric ‘Cooper SE’

전기 모터로 즐기는 펀 드라이빙, 경제성을 따지는 도시 출퇴근 직장인을 위한 좋은 선택

 

054

Genesis Electrified GV70

전기화된 GV70는 더 나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인가

 

 

CONTENTS NO.2

 

034

Maserati Grecale

그레칼레의 구성 요소는 열정과 혁신, 다재다능함 그리고 스타일이다 

 

056

Polestar O2 Concept

미래 전기 스포츠카에 대한 폴스타의 비전

 

060

Maximilian Missoni

폴스타 디자인 총괄 막시밀리안 미소니

 

072

The Proclaimer

기아 EV6는 겨울날 브라이튼에서 글래스고까지 800km를 달릴 수 있을까?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기아 프로시드를 동반하고 시험에 나섰다

 

082

Turning The Tide

10년 전, 전동화에 앞장섰던 헨릭 피스커의 용감한 시도는 영광스러운 실패로 끝났다. 이제 그 디자이너는 자신의 신작, 오션 SUV로 돌아왔고, 성공을 확신하고 있다

 

 

CONTENTS NO.3

 

064

Ferrari 296 GTB

V6 830마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마라넬로의 입문형 모델에 대한 새 기준을 제시한다

 

090

Show Us What You’re Made Of

레이싱은 쿠프라의 이름과 브랜드 이미지에 새겨져 있다. 그들에게 레이싱은 운명과도 같다. 하지만, 왜 익스트림 E인가? 

 

094

Morgan Super 3

완전히 새로운 635kg짜리 삼륜차는 포드의 3기통 엔진과 견고한 모노코크 섀시를 사용한다 

 

106

BMW iX의 디자인과 감성

 

108

중국 자동차 회사들이 개발 시간을 단축하는 방법

 

110

Thunder & Lightning

한밤중 한산한 런던 시내를 기백 있게 달리는 토요타의 컬트 클래식, AE86 코롤라의 절제된 마법이 가로등 불빛 아래 반짝인다





 







[오토카 코리아(2022년 03월호) 목차]

 

CONTENTS NO.1

 

12

어바웃 슈퍼카

GMA T33 / McLaren F1 / Lamborghini Miura / Ferrari F40 / De Tomaso Pantera GT5S / Vector W8 / Isdera Imperator / Porsche 959 / Honda NSX / Lotus Esprit Turbo / Ferrari 288 GTO

 

40

Maserati MC20

마세라티의 새 시대를 알리는 미드 엔진 V6 슈퍼카는 모든 면면이 좋다

 

50

Kimera EVO37

상징적인 란치아 037 랠리카를 일부 WRC 경력자들의 도움을 얻어 요즘 시대에 어울리게 재현한 번득이는 레스토모드

 

60

Polestar 2

미니멀 디자인의 담백함, 그 속에서 번득이는 에지의 발견

 

 

CONTENTS NO.2

 

66

Bentley Flying Spur Hybrid

V6와 전기 모터는 V8이나 V12보다 리무진의 세계를 좀 더 풍부하게 만들 수 있을까?

 

70

KONA N The Barbarian 

핫 콤팩트 SUV라는 차들이 점점 더 널리 퍼지고, 점점 더 강력해지고 있다. 현대 코나 N이 쿠프라의 학급 반장을 무찌를 수 있을까? 

 

80

The All-New Kia Niro

신형 니로는 짧은 주행에서 인상적인 연비를 보여줬다. 근데 다른 부분도 인상적일까?

 

82

Genesis G70 Shooting Brake 2.0T

현대차의 프리미엄 브랜드가 만든 고급형 왜건이 가솔린 4기통 엔진을 얹고 영국 시장에 당도했다

 

86

Hongqi E-HS9

롤스로이스와 맞먹는 중국의 대형 전기 SUV가 BMW 영역으로 향한다

 

 

CONTENTS NO.3

 

90

Maserati Shamal

마세라티가 브랜드를 재정립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던 시절에 태어난 차, 샤말. 과연 이 차에 대한 세간의 평판은 그럴 만한 것일까?

 

100

John Mattos

자동차 일러스트레이션에서 아트 데코(Art Deco)를 부활시킨 에어브러시 스타일 마스터

 

106

폭스바겐 8세대 골프의 디자인 특징

 

108

피렐리 타이어 공식 수입 판매 15년 외길 대한무역 “피렐리 150주년을 축하합니다”

150년 역사의 피렐리는 한국에서 성장 가능성이 가장 높은 타이어 브랜드다

 

110

Beauty And The Piste

리처드 레인은 알파로메오 줄리아 GTAm을 영적인 고향 발로코로 돌려보내는 일을 떠맡았다. 앞을 가로막는 건 1000마일의 거리와 폐쇄된 스텔비오 길뿐이다





 







[오토카 코리아(2022년 02월호) 목차]

 

CONTENTS NO.1

 

12

미래의 자율주행 콘셉트 이너스페이스

캐딜락이 선보인 이너스페이스(InnerSpace) 콘셉트는 2인승 미래 퍼스널 모빌리티에 대한 비전이다

 

14

폴스타의 모든 것

레이스 무대에서 태어나다 / 전기차 브랜드로 독립하다 / 디자인 브랜드로 우뚝 서다 / 글로벌 캠페인 I 지속가능한 즐거움, 그리고 환경 폴스타 1, 2, 3, 4, 5 / 폴스타, 한국에 오다 / 폴스타 2의 디지털 미니멀 감성 디자인

 

38

핸들링의 골프

디지털 진화를 말하는 8세대 골프지만 인상적인 건 단연 핸들링이다

 

44

보통의 기함

기함의 무게를 벗어날 때 보통의 가치가 드러난다

 

46

Genesis G90

제네시스 기함은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잘 짚어낸다

 

 

CONTENTS NO.2

 

50

Maserati Levante GT hybrid

4기통 마일드 하이브리드지만 가속은 매운맛이 있다 

 

54

Pininfarina Battista 

전설적인 이탈리아 디자인 하우스는 1876마력 전기 ‘하이퍼 그랜드 투어러’에 딱 맞춤한 자동차 제조사가 됐다

 

62

네바퀴굴림으로 맞붙다

마침내 BMW M3에 4륜구동 옵션이 마련됐다. 플레이스테이션 세대를 위해 다시 태어난 최신 아우디 RS3는 이 차를 사정권에 넣을 수 있을까? 

 

74

Ruf SCR

루프의 새로운 복합소재 모노코크를 기반으로 제작된 이 911 유사품은 구식 구성요소들의 결합으로 매혹적인 효과를 제공한다

 

82

Mercedes-AMG EQS 53

메르세데스 퍼포먼스 부서에서 내놓은 첫 번째 전기차 시리즈는 751마력을 내뿜는 리무진이다

 

 

CONTENTS NO.3

 

87

New Cars 2022

당신은 아마도 계약한 차를 초조하게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반도체 부족이 새로운 모델 출시를 멈출 수는 없다. 2022년도 주목해야 할 신차를 모아봤다

 

BMW i7 / ASTON MARTIN V12 VANTAGE / RANGE ROVER / LOTUS TYPE 132 / BMW M2 COUPE / LAMBORGHINI V12 HYBRID / VOLKSWAGEN ID BUZZ / MERCEDES-AMG ONE / ASTON MARTIN DBX S / MERCEDES-AMG C63 / FERRARI PUROSANGUE / AUDI E-TRON / MINI HATCHBACK AND COUNTRYMAN / FORD ELECTRIC SUV

 

100

Neil Collins

그림을 시작하는 데 늦다는 건 없다. 전직 광고 감독이자 드라이빙 인스트럭터인 닐 콜린스가 증명한 것처럼 말이다

 

108

자동차 산업을 돕는 게이밍 기술

‘엔진’ 소프트웨어는 엔지니어, 디자이너, 마케터에게 가상현실의 이점을 안겨준다 

 

114

On The Road

팬데믹으로 제작 중단되었던 피렐리 캘린더가 2022년 판으로 돌아왔다

 

118

제주의 동쪽





 






8인승 레인지 토퍼, 랜드로버 디펜더 130

오토카 Autocar Korea (한국판)

VOLVO XC60 T8

오토카 Autocar Korea (한국판)

THE NEW PALISADE

오토카 Autocar Korea (한국판)

Nio ET7

오토카 Autocar Korea (한국판)

Hyundai i30 Fastback

오토카 Autocar Korea (한국판)

Mercedes-AMG GT 63 S E Performance 4DR Coupe

오토카 Autocar Korea (한국판)

GENESIS GV60

오토카 Autocar Korea (한국판)

Cadillac CT5-V Blackwing

오토카 Autocar Korea (한국판)

[출처] 오토카 Autocar Korea (한국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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